­

자주 묻는 질문

writemyessayrapid.com
대구시민의료생협입니다. 궁금한 점들을 찾아보세요

essaywriterforyou.com

 

조합원은 의료생협 운영에 참가 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위원회나 모임에 참여 하실 수 있으며, 조합원 스스로 건강에 필요한 어떤 모임이든 제안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환우모임, 노인건강모임, 건강체조모임,자원봉사자 모임, 노래모임, 기타교실, 요가교실, 영화모임, 댄스모임 등
다양한 소모임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나와 이웃이 함께 운영하는  ‘믿을 수 있는 우리 병원’ 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혜택입니다.
언제든지 가족의  건강을 의논해 줄 수 있고 관리해 줄 수 있는  가족 주치의가  곁에  있다는  것은
아주 든든한 일입니다.

출자금은 조합 살림의 자본금입니다.
조합원은 출자금을 냄으로서 협동조합의 주인이 되는 것이며,
기본 출자금은 의료생협마다 다릅니다.
대개 출자금은 조합 사무실의 보증금,의료생협병원의 자산이 되는 의료기기와 시설구입 등으로
쓰여지는데 부득이 탈퇴하실 때에는 환불됩니다.

의료생협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지역주민은 누구라고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시 출자금을 내며, 출자한 조합원 뿐 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조합원의 자격으로
병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병원은 의료인이 소유하지만 의료생협은 조합원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따라서 병원의 주인인 조합원과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기관으로서 조합원이 원하는 사업을 할 수 있고,
경영이 투명하게 공개되며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 진료 등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아프기 전 지켜나가여 합니다. 그러나 혼자 지켜 나가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지금의 병원은 예방이 중심이 아니고 아프고 나서야 치료 받는 곳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의료생협은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각종 건강 소모임을 만들어 즐겁게 건강을 유지 증진시며 나갑니다.
믿을 수 있는 병원도 만들어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건강에 필요한 교육과 훈련을 즐겁게 실천해 나가는 의료생협은 현재의 치료중심 보건의료체계의 대안입니다.

경쟁적이고 물질 중심적인 사회에서 협동으로 서로 돕고 나누어, 돈이 많지 않아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삶을 만들어가는 조직입니다.
‘소비자생활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되며 이 법에 의해 의료생협 뿐만 아니라 <두레생협>,,<한살림>,<대학생협>등 많은 생활협동조합 조직들이 있습니다.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지역주민과 의료인이 함께 만들어 가는 협동조합입니다.
지역주민 누구나 가입 할 수 있고, 조합원들의 건강을 유지 증진 시키는 활동, 직접 의료 기관을 만들어 운영하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